정부 믿고 주식시장 뛰어들었는데... 지금 웃고 계신 분 있나요?

짭짤한감자 · 2025.07.22 17:03 · 조회 403

코스피 5000 간다, 기업 밸류업이다 해서 온 나라가 떠들썩했잖아요. 그 장밋빛 전망에 '이번엔 진짜'인가 싶어 용기 내어 투자한 분들 많을 겁니다. 그런데 잠깐 반짝하는가 싶더니 여지없이 흘러내리네요. 꼭 개미들 태운 버스는 절벽으로 가는 기분입니다. 언론과 정부가 합심해서 주식 사라고 등 떠민 것 같은데, 이 고점에서 물려서 피눈물 흘리고 있을 분들 생각하니 남일 같지 않습니다. 정말 수익 내신 분들이 있긴 한 건가요?

오늘의 할인 Top 10

더보기

댓글 (7)

익명의고수

이런 글이 나온다는 것 자체가 단기 고점 신호일 수 있습니다. 슬슬 현금 비중 늘릴 때가 된 것 같네요.

리플보내줘

주식을 하루 이틀 보고 판단하면 안 되죠. 그런 멘탈로는 예금밖에 못 합니다. 길게 보고 묻어두세요.

거의다

정책의 효과는 장기적으로 나타나는 겁니다. 이제 한두 달 지났는데 벌써부터 울고불고하면 어떡하나요. 진득하게 기다려보시죠.

슬픈두더지

원글님 심정 이해됩니다. FOMO 때문에 뒤늦게 들어갔다가 파란불만 보고 있어요. 역시 뉴스는 반대로 해야 하나 봅니다.

사이다

저는 ETF만 샀는데 벌써 8% 수익입니다. 개별 잡주 따라가서 물려놓고 정부 탓하는 건 좀 아니죠.

겜생

누가 보면 폭락장인 줄 알겠어요. 정부 출범 이후에 지수가 얼마나 올랐는지 확인은 해보셨나요?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상장폐지각

이런 장에서도 버는 사람은 벌죠. 결국 종목 선정과 타이밍의 문제. 남 탓 해봐야 계좌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