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으로 날린 돈, 마이너스 통장으로 메꾸고 있는데 답이 없네요.

코인네상스 · 2025.07.16 16:44 · 조회 169

어디다 말할 곳이 없어 여기에라도 털어놓습니다.

작년에 큰맘 먹고 투자했던 주식에서 3천만원 가량 손실을 봤습니다. 아내는 아직 이 사실을 모릅니다. 아내가 육아휴직 중이라 걱정 끼치기 싫어서 혼자 어떻게든 해결해보려고 했습니다.

 

결국 모자란 생활비를 마이너스 통장으로 조금씩 쓰기 시작했는데, 이게 눈덩이처럼 불어나서 벌써 한도인 5천만원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매달 나가는 이자만 해도 월급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월급날이 되어도 돈이 들어온 것 같지가 않습니다.

 

밤에 잠도 안 오고 심장이 계속 두근거립니다. 제가 가장으로서 너무 한심하고... 아내 볼 면목이 없습니다. 이걸 아내에게 솔직하게 털어놓고 같이 해결해야 할까요? 아니면 어떻게든 혼자 힘으로 버텨봐야 할까요. 정말 미치겠습니다.

오늘의 할인 Top 10

더보기

댓글 (5)

오이냉국

일단 더 이상의 투자는 절대 금물이고, 마통 이자가 비싸니 정부 지원 대환대출 상품 알아보세요. 신용점수 괜찮으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도너츠

저도 비슷한 경험 있습니다... 정말 피 말리죠. 밤에 잠도 안 오고. 힘내세요...

긍정적인삶

돈은 있다가도 없고 없다가도 있는 겁니다. 가장 중요한 건 건강과 가족이에요. 너무 자책하지 마세요.

퍼펙트엔딩

하지 말라는덴 다 이유가 있는겁니다. 지금이라도 빨리 아내분한테 솔직하게 말하고 같이 해결책을 찾으세요. 혼자 끙끙 앓다가 일 더 커집니다.

찐빵

그래도 공무원이시라 수입이 안정적인게 천만다행이네요. 지금부터라도 정신차리고 갚으면 충분히 해결 가능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