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 합산 세후 900인데 모이는 돈이 0원입니다... 저희 문제 있는거 맞죠?

가즈아 · 2025.07.17 10:23 · 조회 419

안녕하세요. 30대 후반 딩크 부부입니다. 둘 다 전문직이라 소득은 적지 않은 편입니다. 남편 세후 500, 저 400 해서 월 900정도 들어오네요.

 

그런데 정말 이상하게도 매년 연말정산 할 때 보면 모아놓은 돈이 없습니다. 마이너스가 아니면 다행일 정도에요.

대충 저희 부부 지출 패턴을 적어보자면...

 

- 남편: 골프 (월 1~2회 필드, 장비 교체), 자동차 동호회 활동

- 저: 분기별 명품백 쇼핑, 피부과 시술, 필라테스

- 공통: 외제차 2대 할부금 및 유지비 (월 200 이상), 주 3회 이상 외식 및 배달, 연 2회 이상 해외여행, 경조사비 및 선물 비용(이게 은근 커요)

 

서로 '고생해서 버는데 이정도는 써도 되지' 라는 생각으로 살아왔는데, 주변에 친구들은 벌써 집 사고 자산 불려나가는 거 보니 현타가 오네요. 저희 지금이라도 정신 차려야 하는 거 맞죠? 어디서부터 손대야 할지 감도 안 잡힙니다...

오늘의 할인 Top 10

더보기

댓글 (9)

피카츄백만볼트

소득이 문제가 아니라 씀씀이가 문제네요. 소득의 50%는 강제 저축부터 하세요.

삼겹살

지금이라도 깨달으셨으니 다행이에요. 일단 차부터 한 대 파시고, 신용카드 자르고 체크카드 쓰세요. 효과 직빵입니다.

에이프의정글

두 분이 같이 가계부 쓰면서 돈의 흐름부터 파악하는 게 우선일 것 같네요. 어디에 얼마나 쓰는지 알아야 줄일 계획도 세우죠.

심심하군

둘 다 취미 비용이 너무 과하네요. 골프나 명품 둘 중 하나는 포기하셔야 돈 모을 수 있을 듯.

에이다가다준다

월 900 벌면서 우는 소리라니... 저한테는 기만으로 들리네요 ㅋ

경이로운하루

한번 높아진 씀씀이는 절대 못 줄입니다. 그냥 그렇게 사세요.

심심

저희도 딩크인데 남 일 같지가 않네요... 한번 쓰기 시작하면 줄이는 게 너무 어려운듯 ㅠㅠ 같이 힘내봐요.

모네로의익명

자산관리사 만나서 포트폴리오 상담 받아보세요. 전문가 도움이 필요해 보입니다.

지구별여행자

그 소득으로 돈 못 모으는 것도 재능입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