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초반, 코인으로 마통 -3000만원 됐습니다. 인생 끝났을까요?

지하실거주자 · 2025.07.17 12:44 · 조회 409

작년에 한창 불장일 때 영끌해서 투자했던 게 박살났습니다.

모아뒀던 돈 다 잃고, 결국 마이너스 통장까지 손대서 물타기하다가 -3000이 찍혔네요.

 

지금은 대학원 다니면서 연구 과제로 한 달에 180만원 정도 버는데, 이자 내기도 벅찹니다.

부모님께는 차마 말씀을 못 드렸어요. 제가 다 해결할 수 있을 줄 알았는데... 너무 한심하고 바보 같습니다.

 

정말 하루하루가 지옥 같은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금이라도 알바라도 뛰어서 갚아야 할까요? 아니면 방법이 없을까요?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ㅠㅠ

오늘의 할인 Top 10

더보기

댓글 (8)

마이너스인생사

누칼협? 누가 코인 하라고 칼 들고 협박함? 자기 욕심 때문에 생긴 빚은 자기가 책임져야지.

풀매수후회중

대학원 연구에 집중하기도 바쁠텐데... 일단은 학업 마치고 취업해서 갚는 게 더 빠를 수도 있겠네요.

눈이온다

인생 안 끝났어요. 오히려 지금부터 시작입니다. 빚 갚으면서 경제 관념 제대로 배우게 될 거예요. 응원합니다.

룰루랄라

대학원생이면 햇살론 유스 같은 정부지원 대출 알아봐서 일단 이자 싼 걸로 대환부터 하세요. 마통 이자 감당 안됩니다.

갈라의축제

저도 20대에 주식으로 2천 날려봤습니다. 그때는 죽고 싶었는데 지금 생각하면 그 경험 덕분에 돈 무서운 줄 알게 됐어요. 힘내세요. 충분히 극복 가능합니다.

슈퍼카뽑는다

부모님께 솔직하게 말씀드리는 게 나을 수도 있어요. 혼자 끙끙 앓다가 더 큰 문제 생길 수 있습니다.

아무말대잔치

-3000이면 아직 애교 수준임. 더 큰돈 잃기 전에 인생 공부 제대로 했다고 생각하세요.

이게뭐람

나이가 깡패입니다. 3천이면 금방 갚아요. 지금이라도 정신 차리고 일해서 갚으면 2~3년 안에 해결 가능. 절대 이상한 걸로 또 메꾸려고 하지 마세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