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저희 집 대출금 앞자리가 바뀌었습니다..!

공부하는엄마 · 2025.07.24 14:41 · 조회 269

결혼하고 아이 낳고 정신없이 살다 보니 10년이 훌쩍 넘었네요.

그동안 정말 허리띠 졸라매고 살았습니다.

남들 해외여행 갈 때 저희는 집 근처 공원으로 만족해야 했고, 외식 한번 하려면 큰 결심이 필요했죠.

 

오늘 오전에 은행 앱을 켰는데, 드디어 주택담보대출 잔액의 앞자리가 1에서 0으로 바뀐 걸 봤습니다.

아직 갚아야 할 돈이 한참 남았지만, 그래도 그 숫자를 보는 순간 갑자기 눈물이 핑 돌더라고요.

 

아내에게 바로 캡쳐해서 보내줬더니, 아내도 울컥했는지 전화와서 한참을 같이 웃고 울었네요.

그동안 고생한 기억들이 스쳐 지나가면서... 만감이 교차합니다.

 

오늘은 퇴근길에 아내가 좋아하는 케이크랑 치킨 한 마리 사들고 가려고 합니다.

정말 고생 많았다, 우리 가족! 앞으로도 힘내자!

오늘의 할인 Top 10

더보기

댓글 (8)

멀리서

크... 이 기분 뭔지 알죠. 저도 몇 년 전에 원금 일부 상환하고 아내랑 부둥켜안고 울었습니다. 오늘 치킨은 세상에서 제일 맛있을 거예요.

무념무상

대단하십니다. 요즘같이 힘든 시기에 정말 희망을 주는 글이네요. 저도 힘내서 열심히 갚아야겠습니다. 존경합니다!

짭짤한감자

이제 남은 금액은 금방 갚으실 수 있을거에요! 오늘만큼은 맛있는거 드시면서 행복한 저녁 보내세요! :)

내가사면떡락

치킨에 케이크... 완벽한 축하 파티네요 ㅎㅎㅎ 가족분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행운이가득하길

저는 아직 앞자리가 3인데... 부럽습니다 ㅠㅠ 그래도 글 보고 동기부여 얻고 갑니다. 화이팅!

호빵

고생하셨습니다! 짝짝짝!

뉴비입니다

이런게 진짜 행복이죠. 명품백, 비싼 차가 아니라 가족이랑 같이 이뤄내는 성취감. 멋지십니다.

마이너스인생사

와... 글만 읽어도 왜 제가 눈물이 나죠? ㅠㅠ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진심으로 축하드려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