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그룹 '한국 승리' vs 국힘 '아무튼 망했음'. 뇌피셜과 팩트의 차이

떡상열차출발 · 2025.08.02 21:20 · 조회 311

외신(BBC, 씨티그룹)에서는 이번 한미 관세 협상을 두고 '세부적으로 보면 한국에 유리한 영리한 협상'이라고 평가하는데, 우리나라 어떤 당에서는 입에 거품을 물고 '나라 팔아먹었다'고 난리네요. 15%는 막아야 한다고 선동하더니, 막상 15%로 타결되니 '13%는 됐어야지!'라며 말을 바꿉니다. 쌀, 소고기, 디지털 장벽 다 막아냈는데, 자동차 주가 하루 빠진 것만 붙들고 나라 망한 것처럼 곡을 해요. 팩트는 눈감고 귀 막고, 오로지 '반대를 위한 반대'만 외치는 모습. 이쯤 되면 과학 아닐까요?

오늘의 할인 Top 10

더보기

댓글 (6)

제주도민

속이 다 시원하네요. 트럼프 같은 예측불허 상대로 저 정도면 선방을 넘어 대승이죠. 깔 게 없으니 주가 타령, 말꼬리 잡기. 애잔합니다.

광장시장꽈배기

자동차 관세 부분은 아쉬운 게 사실이지만, 협상이라는 게 100% 다 가져올 순 없는 거죠. 얻는 게 있으면 내주는 것도 있는 법. 전체적인 국익을 따져봐야지, 하나만 보고 실패라고 매도하는 건 억지 같아요.

구로의등대

ㅋㅋㅋ 국힘 논리대로면, 협상 타결됐으니 어제 오른 한화오션 주주는 애국자고, 현기차 주주는 매국노라도 되는 건가요? 주식 하루 등락으로 국익을 논하는 수준이라니.

비트주세요

수익 90%를 미국이 가져간다는 건 대체 무슨 소리예요? 그런 노예 계약이 세상에 어딨어요? 트럼프가 언론 플레이하는 걸 곧이곧대로 믿는 사람들이 이렇게 많다니 놀랍네요.

삼겹살

그냥 정부가 하는 건 다 싫은 거임. 잘해도 싫고 못하면 더 싫고. 대안도 없으면서 비판만 하는 건 누가 못하나.

qweasd

일본이랑 EU도 똑같이 15% 맞았는데 왜 우리만 갖고 난리인지. 그리고 방위비 협상이라는 더 큰 산이 남았는데, 여기서 힘 뺐다가 나중에 어쩌려고요. 큰 그림을 좀 봅시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